드라마 영화 예능

조선구마사 폐지 후속 대체 작가 등장인물 대신 관련주

선숭 2021. 3. 29. 19:41
반응형

역사 왜곡 논란으로 드라마 '조선구마사'가 폐지되었다. 그래서 조선구마사 관련주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고 한다. 29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조선구마사 드라마 제작사인 YG스튜디어플렉스의 모기업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는 오전 11시 기준 전 거래일보다 2.32%(1050원) 하락한 4만 4150원에 거래 중이다. YG의 자회사인 YG PLUS도 5.77% 내린 5550원에 거래되고 있다고 한다.

조선구마사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방영된 SBS 월화드라마 좀비물이다. 태종에 의해 봉인 당했던 서역 악령이 깨어나 조선을 잠식해 나가는 과정이 담긴 드라마였는데, 드라마에 중국풍 음식과 의복이 노출되며 역사왜곡 논란에 휩싸였다. 청와대 청원이 등장하는 한편 박계옥 작가는 조선족 의혹마저 받았다. 당초 16부작으로 기획됐지만 결국 논란 때문에 2회 만에 방송이 취소됐다. 80%가량 촬영을 마친 조선구마사가 폐지되어 제작비 320억원이라는 큰 손실을 입었으며, 경제적 손실과 편성 공백 등이 우려되지만 지상파 방송사로서 책임감을 느껴 취소를 결정했다고 한다.

 

조선구마사 후속 대체

조선구마사 방영 예정이던 시간에는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과 '불타는 청춘'이 대신 방영된다고 한다. 29일 SBS 편성표에 따르면 예능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과 '불타는 청춘'이 이날과 다음날인 30일 각각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조선구마사 후속 편성은 현재 논의 중이다. 이번 주는 예능이 편성됐고 다음 주는 아직 논의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조선구마사 후속으로 SBS 새 드라마 '라켓소년단'이 언급되고 있는데,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된 바 없다고 인단락 시켰다.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채널 : SBS

방영일 : 2017.07.10.~ 월요일

시간 : 오후10:00

시청률 : 4.%

CP : 곽승영

연출 : 김동욱, 김명하

작가 : 김미경, 김세연, 고은빈, 하나현, 최정원, 김의효, 최수정, 강신영, 방한별, 김선지

소개 : 다양한 분야의 커플들이 알콩달콩 살아가는 모습을 '남자'와 '여자' 입장에서 바라보고, 운명의 반쪽을 만난다는 것의 의미와 두 사람이 함께 사는 것의 가치를 살펴보는 프로그램

등장인물 : 김구라, 서장훈, 김숙, 송창의, 오지영, 박성광, 이솔이, 정찬성, 박선영, 전진, 류이서, 오지호, 은보아

 

190회 20210329

<전진♥류이서, back to the 1990's 레전드 1세대 아이돌' 회동!> '1세대 아이돌' 신화X베이비복스X샤크라를 한 자리에 모은 전진♥류이서! 20년 만의 회동에 '그때 그 시절' 기억이 새록새로 떠오르는데~ 추억의 댄스 신고식부터 세기의 댄스 대결까지! 화려하게 펼쳐지는 레전드 무대 대 공개! 한편, 남편 전승빈과의 신혼 라이프를 공개한 심은진! 연예계 대표 애주가답게 남편 또한 애주가임은 물론, 부부의 독특한 술버릇까지 밝히는데! '결혼 3개월 차' 심은진의 신혼 스토리 최초 고백!

 

기획의도

광활한 우주, 어쩌다 너는 나의 운명이 되었을까. 사랑에 빠진 커플들, 그 속의 같고 다름을 들여다보는 영화 같은 이야기. 똑같은 일이라도 남녀 입장에 따라 서로 기억의 조각이 다르다. 그래서 시작되는 이야기! 차라리 혼자가 편하고, 타인과의 관계가 어려운 요즘 사람들! 동상이몽 하지만, 서로의 입장과 시각 차를 이해하며 알콩달콩 살아가는 셀럽 커플의 삶을 통해 호모 헌드레드 시대를 함께 할 운명의 반쪽을 만난다는 것의 의미와 둘이 사는 것의 가치와 소중함을 일깨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