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파인텍 주가 전망, 메타버스 관련주

선숭 2021. 8. 5. 11:19
반응형

파인텍 주가가 강세다. 파인텍 주가는 5일 오전 11시 11분 기준 전일대비 29.87%(460원) 상승한 2,000원에 상한가 거래되고 있다. 최근 국내 증시에서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한 매수세가 몰리는 가운데 파인텍이 비접촉식 터치 기술과 홀로그래픽 솔루션 등을 적용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이 부각되며 주가도 오름세다. 이날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파인텍은 비접촉식 터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접촉식 터치 시스템 제어 패널도 개발했다. 또 홀로그래픽 솔루션, 제스처솔루션 등 다양한 방식의 CTS 제품도 개발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메타버스 시대 도래에 홀로그램 기술이 게임 체인저가 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파인텍의 기술이 주목받는 것으로 풀이된다. 

파인텍 주가

업계 관계자는 "향후 메타버스 도입 후 증강현실(AR) 안경 없이도 가상현실(VR)을 구현할 시대가 나올 것"이라며 "이 경우 대화와 업무도 가능한 시대가 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파인텍은 2008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BONDING 장비와 LCD MODULE, TSP, TOUCH KEY, ESL 등의 부품을 생산하는 디스플레이 장비 및 부품 제조 업체다. 세계 최초로 공용 BONDING 장비를 개발 및 납품하였으며, 센서 제품으로 첫 전장 시장 진입에 성공하였다. 동사가 보유한 OLED 본딩장비 개발과 양산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차 전지 자동화 설비의 후공정에 진출하였으며, 개발 및 수주에 성공하였다. 파인텍 시가총액은 859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116위다. 상장주식수는 42,926,793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파인텍 주가

지난 5월 파인텍은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18억 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5% 늘어난 240억 원이었다. 회사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전반적으로 어려움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지난해부터 전략적으로 추진해온 대형 OLED 장비와 2차전지 장비의 성과가 1분기에 가시화되면서 전년 동기 145억 원에 비해 240억 원으로 매출이 65% 늘어났고, 작년 회사의 사업구조도 고도화 노력과 체질 개선 효과로 올해는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라고 말했다. 파인텍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디스플레이 부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는 파인텍 베트남, 광동화인기전유한공사와 천진화인창광전자유한공사가 있고, 전자 가격표시기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는 FINETEK USA, LLC., 2차 전지 제조장비 제조 및 설계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주)파인플러스, 직물제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주)라온크루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