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대동금속 주가 전망

선숭 2021. 9. 28. 14:24
반응형

대동금속 주가가 강세다. 대동금속 주가는 28일 오후 2시 17분 기준 전일대비 15.42%(1,750원) 상승한 13,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대동금속은 농업기계용 주물, 자동차용 주물 및 기타 주물제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3년 7월 23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다. 연 7.5만 톤의 주물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주물 제품 생산업체로, 농기계용 주물 제품은 모기업인 대동공업과 가족사인 대동기어에 생산하여 납품 중이다. 산업용 건설기계의 핵심부품인 MCV와 관련 유압부품을 볼보 등 건설장비 업체에 납품 중에 있다. 대동금속 시가총액은 418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374위다. 상장주식수는 3,189,166이며 액면가는 1주당 1,000원이다. 대동금속 본사 주소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논공읍 논공로 602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 및 중소기업 기본법 시행령 제3조에 의거 중소기업에 해당되지 않는다.

 

대동금속 주가

당사는 연 7.5만 톤의 주물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주물 제품 생산업체다. 농기계용 주물 제품은 모기업인 (주)대동과 가족사인 대동기어에 생산하여 납품 중이며, 주물의 종합예술로 평가되는 자동차 엔진용 실린더 헤드류는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현대기아차에 직접 납품하고 있다. 또한 산업용 건설기계의 핵심 부품인 MCV와 관련 유압부품을 볼보 등 건설장비 업체에 납품 중에 있으며, 일반 산업 분야에서도 반도체 제조와 관련된 진공펌프 부품을 에드워드 등 글로벌 진공펌프 제조사 등에 납품하고 있다. 당사의 계열회사는 (주)대동(구, 대동공업(주)), 대동기어(주), (주)대동모빌리티(구, 한국체인공업(주)), 하이드로텍(주), Daedong-USA, INC, DAEDONG-CANADA, 대동농기(안휘)유한공사, Daedong Kioti Europe.B.V., (주)제주대동, 카이오티골프가 있다.

 

대동금속 주가

주물이란 선철과 고철을 용해하여 용해된 쇳물을 일정한 모양의 주형속에 주입 응고시켜서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 내는 제품이며 주물제조업은 대규모 장치산업으로 막대한 시설투자 및 고도의 축적된 기술이 동반되어야 하는 산업이다. 주물제조업은 자동차, 선박, 산업플랜트, 건축 등 관련 산업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으며 관련 산업의 성장에 따라 양호한 성장이 예상된다. 주물업체들은 기계 및 자동차 업체들의 수주를 받아 제작 납품함으로써 기계 및 자동차 생산업체의 2차 협력업체 형태를 취하고 있으므로 이들의 전반적인 경기동향의 진폭에 따라 상당히 영향을 받고 있는 산업이다. 부품업체와 주물업체는 협력업체의 형태를 취하고 있고 상호 의존적인 관계에 있으며 부품 자체의 개발에 상당한 시간이 요함으로 인하여 주물업체 상호 간의 경쟁은 타업종에 비하여 적은 편이다.

반응형